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
네이버와 다음 구글검색과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광고에서도 여러가지 확장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은 기본적인 구글 검색광고 문구에 광고주가 지정한 내용을 추가로 노출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확장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점이 있다.
1. 사이트에 있는 내용, 문자나 전화 기능을 홍보하여 광고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음
2. 광고 확장 기능으로 클릭률이 약 15% 내지로 상승할 수 있음
3. 추가 설정에 따로 비용이 나가지 않는다.
4 . 품질평가평수를 올려서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Google Ads 구글애즈 검색광고 생성하기 (Part.1)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의 유형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 웹사이트 세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 사용자를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인도하기에 클릭률 증가를 유도할 수 있음
- 최대 6개까지 설정 가능
콜아웃 광고 확장(Deals)
- 광고 문안 외의 추가 정보를 함께 노출하는 기능
- 따로 링크 삽입은 불가하며 추가 설명만 입력 가능
- 무료배송, 24시간 운영, 수수료 무료 등 사용자가 받는 부가가치를 보여주기에 사용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다른 업체와 바로 비교할 수 있음
-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Types)
- 콜아웃와 비슷한 형태의 확장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카테고라이징하여 보여주는 기능
- 특정 목적지, 서비스, 프로그램 등 일정 내용을 명시할 때 사용함광고 문안 외의 추가 정보를 함께 노출함
이 외에도 '메시지 광고 확장', '전화번호 광고 확장', '매장 정보 활용(주소)' 등의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광고 확장 기능은 광고를 운영하는데 보조 역할을 하여 원활한 광고 노출에 도움을 준다.
만약 여러 개의 광고 확장을 설정하면 모두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효율이 높은 확장 기능이 노출되게 된다.
* 예를 들어, 사이트링크, 콜아웃, 구조화된 스니펫을 모두 생성했다면, 경우에 다라 사이트링크가 노출되었다가 콜아웃이 노출되었다가 구조화된 스니펫이 노출된다
'마케팅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수정하기, 하이라이트 노출 순서 (0) | 2020.10.16 |
---|---|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생성하기, 스토리 저장하기 (0) | 2020.10.16 |
구글애드센스 Google Ads 구글애즈 검색광고 생성하기 (Part.3) (0) | 2020.10.16 |
구글애드센스 Google Ads 구글애즈 검색광고 생성하기 (Part.2) (0) | 2020.10.16 |
구글애드센스 Google Ads 구글애즈 검색광고 생성하기 (Part.1) (0) | 2020.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