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구글애드센스 Google Ads 구글애즈 검색광고 생성하기 (Part.3)

디깅이 2020. 10. 16.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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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검색광고 만들기, 마지막 St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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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언어 타겟팅과 예산, 입찰까지 설정한 모습

 

광고그룹 설정으로 넘어간다. ​

 

Google Ads 구글애즈 검색광고 생성하기 (Part.1)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여기에서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광고 그룹을 여러개 생성할 수도 있다. 키워드와 광고 그룹 모두 나중에 추가가 가능하므로 우선 패스하고 진행해도 무방하다.

광고 문안을 작성하면 우측에 예시가 보여진다

 

텍스트 광고 문안을 작성한다. 최종 도착 URL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URL로, 광고에서 홍보하는 내용과 일치해야 한다.

 

나는 그룹 특정에 맞는 웹사이트 세부 페이지로 작성했다. 광고 그룹이 많으므로 하나의 광고는광고 제목 1,2 그리고 설명 1만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작성했다.

우측 원형 바에서 광고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텍스트 광고 다음으로 반응형검색광고를 셋팅할 수 있는데, 기존 광고와는 다르게 우측에 ‘광고 품질’ 섹션이 보인다. 광고 제목과 설명을 채우거나 수정하면 광고 품질 지수의 변동을 보여준다.

각 카테고리별로 ‘아이디어 보기’를 틀릭하면 추천 광고문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때 광고 그룹의 키워드들을 광고에 포함시키면광고 품질평가점수를 높일 수 있다.

 

 

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 사용하는 방법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추후 광고 단에서 광고 생성시에도 추가가 가능하다

 

반응형 검색 광고는 추후 광고 탭에서 광고 그룹 추가 시에 생성할 수 도 있다.

광고를 최대 3개까지 작성한 다음, 저장을 누르면!

광고 만들기가 완료되었다
변경을 원하는 캠페인을 클릭하여 설정 탭을 들여다 보자

 

 

캠페인 단에서 설정 탭으로 들어가면 캠페인 셋팅을 수정할 수 있다.

예산, 입찰 전략 그리고 노출 지면도 변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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