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네이버 블로그 외부채널 연결하기 -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디깅이 2021. 5. 31. 13:22
728x90
반응형

내 블로그 홈에 외부채널 노출하기

내블로그홈에 외부채널 노출하기

네이버 블로그 홈에도 포스트, 스토어팜은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외부 홈페이지 URL을 노출설정할 수있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앱에서 외부채널 블록을 추가하면 된다.

 

반응형
  • 모바일 앱 [홈 편집] 클릭
  • 하단의 [+] 버튼 클릭 - [외부채널] 블록 선택

홈편집 - 외부채널 블록 추가

 

위와 같이 다양한 외부채널 리스트가 나타난다. 포스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커,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스토어팜, 외부링크 등이다. 해당 리스트 중 노출하고 싶은 외부채널을 선택해 해당 URL을 추가한다.

*SNS 채널 추가 시 계정 ID가 아닌, 전체 URL 주소를 입력해야한다

  • 외부채널은 입력하는 순서대로 추가된다.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기존 입력한 URL을 삭제하고 다시 입력한다.
  • 추가할 외부채널을 모두 추가했다면, 우측 상단의 [적용]을 누르면 된다.

링크할 외부채널을 모두 추가했다면, 우측 상단의 [적용]을 누르면 된다.

내가 보유하고 있는 외부채널을 모두 소개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외부채널외에도 소개글, 수상내역, 인기글 등의 꾸미기 요소를 제공한다. 만약 이들의 배치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이 역시도 [홈편집] 섹션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

  • 꾸미기 요소를 드래그하여 배치 순서 변경
  • 우측의 [숨기기] 버튼으로 필요에 따라 노출 On/Off

블로그 꾸미기 요소 순서를 변경하거나 숨길 수 있다

 

네이버 창작자 채널 검색 - 블로그 채널과 콘텐츠 홍보하기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크로스미디어를 통한 미디어 마케팅의 확장

크로스미디어 마케팅(Cross-Media Marketing)이란, 여러가지 마케팅 채널을 연계해 고객들에게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마케팅/광고 기법으로, 단일채널만 운영할 때 보다 콘텐츠의 도달범위가 확대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켜 브랜드 가치 증대와 브랜드 이용을 도모할 수 있게 한다.

네이버 블로그를 '크로스미디어 마케팅'의 중심채널로 운영하면 좋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만약 내가 웹사이트네이버 스토어팜을 모두 운영하고 있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톡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에 해당 채널정보를 모두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Transporting the main idea across multiple channel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