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구글애드센스 : 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 사용하는 방법

디깅이 2020. 10. 16.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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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광고 확장기능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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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

네이버와 다음 구글검색과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광고에서도 여러가지 확장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기본적인 구글 검색광고 문구에 광고주가 지정한 내용을 추가로 노출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확장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점이 있다.

1. 사이트에 있는 내용, 문자나 전화 기능을 홍보하여 광고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음

2. 광고 확장 기능으로 클릭률이 약 15% 내지로 상승할 수 있음

3. 추가 설정에 따로 비용이 나가지 않는다.

4 . 품질평가평수를 올려서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검색광고 확장 기능이 표시되는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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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의 유형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 웹사이트 세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 사용자를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인도하기에 클릭률 증가를 유도할 수 있음

- 최대 6개까지 설정 가능

사이트링크 노출 예시

 

콜아웃 광고 확장(Deals)

- 광고 문안 외의 추가 정보를 함께 노출하는 기능

- 따로 링크 삽입은 불가하며 추가 설명만 입력 가능

- 무료배송, 24시간 운영, 수수료 무료 등 사용자가 받는 부가가치를 보여주기에 사용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다른 업체와 바로 비교할 수 있음

-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

콜아웃 노출 예시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Types)

- 콜아웃와 비슷한 형태의 확장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카테고라이징하여 보여주는 기능

- 특정 목적지, 서비스, 프로그램 등 일정 내용을 명시할 때 사용함광고 문안 외의 추가 정보를 함께 노출함

구조화된 스니펫 노출 예시

이 외에도 '메시지 광고 확장', '전화번호 광고 확장', '매장 정보 활용(주소)' 등의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화번호 광고확장 예시

광고 확장 기능은 광고를 운영하는데 보조 역할을 하여 원활한 광고 노출에 도움을 준다.

만약 여러 개의 광고 확장을 설정하면 모두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효율이 높은 확장 기능이 노출되게 된다.

* 예를 들어, 사이트링크, 콜아웃, 구조화된 스니펫을 모두 생성했다면, 경우에 다라 사이트링크가 노출되었다가 콜아웃이 노출되었다가 구조화된 스니펫이 노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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