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카카오모먼트 광고 알아보기, 광고 유형

디깅이 2020. 10. 16. 16:46
728x90
반응형

가성비 온라인 광고를 찾는다면, 카카오모먼트

반응형

카카오모먼트 광고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카카오 광고지면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오디언스 바잉 형태의 플랫폼이다.

* 오디언스 바잉 형태란, 기존의 광고지면과 광고 상품을 선택해서 광고를 구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를 말한다

카카오모먼트 광고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

 

1. 카카오 제휴된 페이지에 광고 노출이 가능

- 다음, 카카오톡, 제휴 네트워크 매체 등

- Mobile 지면부터 PC지면까지 커버가 가능

2. 타겟팅이 가능

- 맞춤타겟, 모먼트(위치기반 타겟팅), 데모그래픽, 상세 타겟 설정

- 아직은 rough한 단계

3. 광고 효율이 좋은 편

- 직관적인 이미지 소재(DA)

- 이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소재(메시지 광고)


카카오모먼트 광고 유형

디스플레이 광고(DA)

-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로, 주요 파트너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많은 지면에 광고 노출

- 오디언스 타겟 옵션을 적용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음

지면 및 디바이스

(모바일/PC) 카카오톡, 다음, 네트워크

(모바일) 카카오서비스 카카오스토리

과금 기준

CPC(클릭당 과금), CPM(노출 당 과금)

노출 가능 소재

이미지 배너, 이미지 네이티브, 동영상 네이티브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예시

 

메시지 광고(카카오톡)

- 카카오톡채널 친구에게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광고

- 쿠폰 발송, 이벤트 홍보, 브랜드 소식, 시즈널 세일 알림 등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음

지면 및 디바이스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

과금 기준

CPMS(발송 당 과금)

노출 가능 소재

메시지

위와 같은 와이드 이미지형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비즈보드 톡(카카오톡)

- 카카오톡 상단 배너에 노출되는 광고

- 다음, 카카오 주요 서비스로도 노출 영역을 넓히고 있음

지면 및 디바이스

(모바일) 카카오톡 채팅 목록 최상단

(모바일) 다음, 카카오서비스

과금 기준

CPC(클릭당 과금), CPM(노출 당 과금)

노출 가능 소재

이미지 배너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예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