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카카오모먼트 DA 디스플레이광고 생성하기 (part.2)

디깅이 2020. 10. 19.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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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DA 광고, 그 두번째

 

캠페인광고그룹이 생성되었다면, 광고 소재를 등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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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소재란?

광고 소재는 이미지, 동영상, 문구, 버튼 등 광고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의미합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이미지, 동영상, 메시지의 세 가지 유형의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로 내가 사용하게 될 소재는 이미지 소재이다.

이미지 소재

- 카카오모먼트의 가장 대표적인 소재라고 할 수 있는 이미지 소재

- 광고인듯 아닌듯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소재, 깔끔하고 주목도가 높은 배너 소재

- 노출 지면에 따라 구성 요소들이 조합되기 때문에, 구성 요소를 한번만 등록하면 다양한 지면에 핏한 형태로 노출이 가능

형태 설명
네이티브 서비스에서 마치 하나의 콘텐츠처럼 노출되는 형태
게재지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서비스에 노출
배너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특색 있게 보여질 수 있도록 단일 이미지 형태
카카오톡, 다음을 비롯해 주요 포털과 언론사, 커뮤니티 프리미엄 네트워크 지면에 노출
이미지박스 홍보 이미지와 텍스트가 조합되어 다음 쇼핑박스라는 쇼핑에 특화된 영역에 노출되는 형태
광고 유형 다음 쇼핑에만 제공되는 소재

광고 소재 등록하기

1. 소재 선택 : 소재 유형과 형태(이미지>네이티브, 이미지>배너, 동영상 등)를 선택

- 두 가지 유형 모두 등록

- 가능한 많은 지면 노출을 위해 제공하는 모든 사이즈로 배너를 제작

- 특히 여러가지 지면에 적용되어 게재되는 반응형(네이티브) 광고의 효율이 높다

2. 소재 구성 : 이미지, 문구, 랜딩 URL 형태별로 요구되는 구성 요소를 입력

- 랜딩 URL 설정 시 UTM 링크로 설정하기 (Kakao Plus account 활용?)

- 프로모션 별 세부페이지로 랜딩

3. 소재 설정 : 소재 입찰금액 및 게재빈도를 설정

* 게재빈도란? 00시~24시 기준으로 동일한 사용자에게 일정 횟수 이상으로 동일 소재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

네이티브 이미지 제작 사이즈

 

배너 이미지 제작 사이즈

 

광고 운영

- 광고 소재 검토가 완료되면 바로 광고가 집행된다

- 소재별로 광고 on/off 설정이 가능

- 맞춤보고서에서 분석데이터를 추가하면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 게재지면 별 퍼모먼스를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모먼트 DA 디스플레이광고 생성하기 (part.1)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광고가 보류되는 경우

하기 예시를 참고해서 광고 보류에 시일이 걸리지 않도록 유의한다

관련성

등록하신 광고소재(이미지, 문구)와 랜딩URL의 관련성이 부족하여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최상급 표현

등록하신 광고 소재 내 최상급 표현이 사용되어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필명2 > 수식어

등록하신 프로필명에 광고주 정보 또는 브랜드명 외 '수식어'가 사용되어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광고 이미지2 > 띠배너 좌우 양끝 경계선

등록하신 띠배너 광고 이미지 내 배경과 좌, 우측 확장영역의 경계선이 명확하여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수정방법 : 아래 광고 이미지 내 오브젝트 삽입 가이드를 참고하여 좌/우가 잘리지 않는 이미지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이미지 내 주요 오브젝트는 좌/우가 잘리지 않은 이미지로 구성

2) 오브젝트 혹은 이미지의 좌/우 끝이 배경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그라데이션 처리

3) 풍경과 같은 이미지는 도형 또는 액자 형태의 오브젝트로 삽입

광고 이미지2 > 띠배너 좌우 양끝 단일색상

등록하신 띠배너 좌, 우측의 1px에 동일한 단색 컬러가 사용되지 않아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수정방법 : 좌, 우측 양쪽 여백 1px은 반드시 배경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동일한 단색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띠배너 소재 제작시, png-24 확장자로 저장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JPEG 파일로 저장 시 고화질(퀄리티=100%)로 저장하시면 영역의 색상값이 변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위 방법으로 이미지 저장 시 용량이 초과 될 수 있으므로, 100k 범위 내에서 퀄리티 100%으로 설정하여 이미지를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띠배너 내 오브젝트 요소가 많거나, 다양한 색상을 사용할 수록 이미지의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퀄리티 100% 저장 시 용량을 체크하여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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