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과 광고그룹이 생성되었다면, 광고 소재를 등록하면 된다.
카카오모먼트 광고 알아보기, 광고 유형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광고 소재란?
광고 소재는 이미지, 동영상, 문구, 버튼 등 광고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의미합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이미지, 동영상, 메시지의 세 가지 유형의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로 내가 사용하게 될 소재는 이미지 소재이다.
이미지 소재
- 카카오모먼트의 가장 대표적인 소재라고 할 수 있는 이미지 소재
- 광고인듯 아닌듯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소재, 깔끔하고 주목도가 높은 배너 소재
- 노출 지면에 따라 구성 요소들이 조합되기 때문에, 구성 요소를 한번만 등록하면 다양한 지면에 핏한 형태로 노출이 가능
형태 | 설명 |
네이티브 | 서비스에서 마치 하나의 콘텐츠처럼 노출되는 형태 게재지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서비스에 노출 |
배너 |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특색 있게 보여질 수 있도록 단일 이미지 형태 카카오톡, 다음을 비롯해 주요 포털과 언론사, 커뮤니티 등 프리미엄 네트워크 지면에 노출 |
이미지박스 | 홍보 이미지와 텍스트가 조합되어 다음 쇼핑박스라는 쇼핑에 특화된 영역에 노출되는 형태 광고 유형 다음 쇼핑에만 제공되는 소재 |
광고 소재 등록하기
1. 소재 선택 : 소재 유형과 형태(이미지>네이티브, 이미지>배너, 동영상 등)를 선택
- 두 가지 유형 모두 등록
- 가능한 많은 지면 노출을 위해 제공하는 모든 사이즈로 배너를 제작
- 특히 여러가지 지면에 적용되어 게재되는 반응형(네이티브) 광고의 효율이 높다
2. 소재 구성 : 이미지, 문구, 랜딩 URL 등 형태별로 요구되는 구성 요소를 입력
- 랜딩 URL 설정 시 UTM 링크로 설정하기 (Kakao Plus account 활용?)
- 프로모션 별 세부페이지로 랜딩
3. 소재 설정 : 소재 입찰금액 및 게재빈도를 설정
* 게재빈도란? 00시~24시 기준으로 동일한 사용자에게 일정 횟수 이상으로 동일 소재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
광고 운영
- 광고 소재 검토가 완료되면 바로 광고가 집행된다
- 소재별로 광고 on/off 설정이 가능
- 맞춤보고서에서 분석데이터를 추가하면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 게재지면 별 퍼모먼스를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모먼트 DA 디스플레이광고 생성하기 (part.1)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광고가 보류되는 경우
하기 예시를 참고해서 광고 보류에 시일이 걸리지 않도록 유의한다
관련성
등록하신 광고소재(이미지, 문구)와 랜딩URL의 관련성이 부족하여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최상급 표현
등록하신 광고 소재 내 최상급 표현이 사용되어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필명2 > 수식어
등록하신 프로필명에 광고주 정보 또는 브랜드명 외 '수식어'가 사용되어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광고 이미지2 > 띠배너 좌우 양끝 경계선
등록하신 띠배너 광고 이미지 내 배경과 좌, 우측 확장영역의 경계선이 명확하여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수정방법 : 아래 광고 이미지 내 오브젝트 삽입 가이드를 참고하여 좌/우가 잘리지 않는 이미지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이미지 내 주요 오브젝트는 좌/우가 잘리지 않은 이미지로 구성
2) 오브젝트 혹은 이미지의 좌/우 끝이 배경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그라데이션 처리
3) 풍경과 같은 이미지는 도형 또는 액자 형태의 오브젝트로 삽입
광고 이미지2 > 띠배너 좌우 양끝 단일색상
등록하신 띠배너 좌, 우측의 1px에 동일한 단색 컬러가 사용되지 않아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수정방법 : 좌, 우측 양쪽 여백 1px은 반드시 배경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동일한 단색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띠배너 소재 제작시, png-24 확장자로 저장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JPEG 파일로 저장 시 고화질(퀄리티=100%)로 저장하시면 영역의 색상값이 변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위 방법으로 이미지 저장 시 용량이 초과 될 수 있으므로, 100k 범위 내에서 퀄리티 100%으로 설정하여 이미지를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띠배너 내 오브젝트 요소가 많거나, 다양한 색상을 사용할 수록 이미지의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퀄리티 100% 저장 시 용량을 체크하여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알아보기 (모바일/PC) (0) | 2020.10.22 |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인증하기 : 오피셜 계정 인증버튼 (블루뱃지, 인증배지) (0) | 2020.10.20 |
카카오모먼트 DA 디스플레이광고 생성하기 (part.1) (0) | 2020.10.19 |
카카오모먼트 광고 알아보기, 광고 유형 (0) | 2020.10.16 |
네이버 블로그 홍보 - 최신 콘텐츠 정보안내 활용하기 (0) | 2020.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