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카카오모먼트 DA 디스플레이광고 생성하기 (part.1)

디깅이 2020. 10. 19.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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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만든 배너광고 하나가 열광고 안부럽다

 

다음 카카오 배너광고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생성이 가능하다.

카카오모먼트 바로가기 https://moment.kakao.com/

카카오모먼트 광고 알아보기, 광고 유형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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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캠페인 생성하기

- 좌측 메뉴에서 '+광고 만들기' 클릭

- 광고 유형은 '디스플레이', 광고 목표는 '방문'으로 셋팅

(나는 웹사이트에 추적 코드 삽입이 불가하여 전환 옵션은 선택할 수 없다)

- 캠페인 이름 설정하기 (e.g. [DA] OOO)

디스플레이 X 방문 으로 설정

 

 

2. 광고그룹 만들기

맞춤 타겟을 설정한다

- '내 테이터', '카카오 데이터', '모먼트 타겟팅' 등의 설정이 가능

- 단, 키워드를 추가하게 되면 오히려 광고 모수가 줄어드므로 카테고리만 설정

맞춤타겟을 설정하는 부분

 

다음으로 데모그래픽에서 성별과 나이, 노출 지역을 설정

- 나이 범주에 맞춰 노출 예상 모수가 달라질 수 있다

데모그래픽 설정에서 성별 나이 지역을 설정한다

- 게재지면디바이스를 설정한다

- 예산 및 광고 전략에 맞춰서 노출 지면을 설정

* 네트워크는 카카오와 제휴을 맺은 페이지로, 주요 타겟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 PC/모바일 영역도 설정해준다

게제지면도 설정해준다

 

 

모바일/PC 각각 캠페인을 생성해서 관리할 수 있다

- 입찰 방식과 예산, 집행 기간 등을 설정해주면 그룹 생성이 완료된다

- 입찰 방식은 수동 CPC 입찰로, 노출 시간은 새벽시간대를 제외했다

- 게재 방식은 '빠른 게재'를 선택한다

- 중간에 있는 소재 최적화의 경우,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같은 이유로 선택이 어려움)

 

* 소재 최적화는 성과가 좋은 소재들의 노출 기회를 높여 광고그룹 효율을 향상 시킨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소재 개별 입찰가를 설정 할 수 없다.

 

카카오모먼트 DA 디스플레이광고 생성하기 (part.2)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최대 입찰금액은 500원 정도, 일예산은 40,000원 정도가 적당한 듯

 

구매 가능성이 낮은 시간대는 제외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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