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란?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는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노출하는 네이버의 콘텐츠 검색형 광고 상품이다.
브랜드검색은 검색 결과 최상단에 하나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되어 다른 광고 상품에 비해 집중도가 높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내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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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검색 노출 위치 및 개수
브랜드검색은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최상단 영역에,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된다.
구매 가능 키워드
- 브랜드검색은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와 충분한 관련성이 확인되는 키워드만 등록할 수 있다.
- 검색 이용자의 충분한 검색 니즈가 확인되는 키워드로, 업체 및 소재의 내용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에는 광고할 수 없다.
- 키워드는 최대 30개까지 등록 가능
브랜드검색 과금 방식 및 광고단가
브랜드검색광고는 계약 기간 동안 정해진 광고비를 선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이다.
- 광고단가: 1회 최소 50만원부터
- 광고기간: 최소 7일에서 최대 90일까지
광고비용은 광고 노출기간 및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조회수(*최근 30일)를 합산하여 계산한다. 즉, 광고하고자 하는 기간과 광고를 게재할 키워드 개수, 키워드 기간 조회수에 따라 광고단가가 책정되는 것.
*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2개월, 3개월 등 여러 개월을 계약하더라도 광고단가는 처음 계약월을 기준으로 계산되는데, (광고 집행 기간 동안 광고 비용 업데이트 X)
비수기 등으로 키워드 별 검색쿼리가 줄어들어 광고 단가가 저렴할 때에 미리 3개월 분을 계약하는 것이 유리하다.
브랜드검색 구성
PC 브랜드검색과 모바일 브랜드검색으로 구분
- PC와 모바일에 각각 적합한 형태로 광고가 구성
- PC 브랜드검색과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계약 및 소재 등록 또한 개별로 진행하면 된다.
PC 브랜드검색
- 메인 이미지, 타이틀, 설명, 부가정보, 상세 이미지 영역으로 구성
- 각 영역별로 전체 또는 부분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 목적에 맞게 다양한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설정 가능
*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 UTM Link 삽입하여 트랙킹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 브랜드검색
- 최대 2면으로 구성되며, 좌우로 넘겨볼 수 있음 (썸네일형 제외)
- 썸네일형의 경우, PC 브랜드검색과 유사한 형태로 노출이 가능
- 메인/서브 이미지, 타이틀, 링크 등을 활용하여 업체 위치, 개별 서비스, 할인 정보, 앱 다운로드 등의 다양한 정보를 노출할 수 있음
*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 UTM Link 삽입하여 트랙킹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검색 광고 등록은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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