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등록하기 (Part.2)

디깅이 2020. 10. 27. 16:30
728x90
반응형

광고가 칼승인 됐을때 우리들의 모습

 

반응형

광고 소재 만들기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상품은 PC와 모바일 개별로 광고 소재를 제작해야 한다.

*소재는 광고그룹당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복수 소재가 등록된 경우 유사한 비율로 롤링 노출된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등록하기 (Part.1)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PC 라이트형 일반 예시

구성요소

메인이미지 영역

이미지, 이미지링크, 하단텍스트, 하단텍스트링크

  1. 이미지 : 가로 428px, 세로 322px 이상 (비율유지), 확장자 jpg, jpeg, png, 용량 10MB 이하
  2. 링크 : http://, https://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이미지에 링크 될 URL을 삽입
  3. 하단텍스트 : 1~15자 내에서 등록
  4. 하단텍스트링크 : http://, https:// 중 한 개를 선택하여 텍스트에 링크 될 URL을 삽입

라이트형 일반 - 메인이미지

 

메인텍스트/부가정보 영역

타이틀, 타이틀링크, 설명문구 1~2, 서브텍스트 및 링크 1~4

  1. 타이틀 : 1~26자 내에서 등록
  2. 타이틀링크: http://, https:// 중 한 개를 선택하여 텍스트에 링크 될 URL을 삽입
  3. 설명문구 1~2 : 1~32자 내에서 등록
  4. 부가정보(카테고리) : 1~6자 내에서 등록
  5. 서브링크 : 서브링크는 최대 4개까지 사용 가능하며, 각 서브링크 사이에는 자동적으로 “│” 구분자가 노출된다.
    • 텍스트 : 1~25자 내에서 등록
    • 링크 : http://, https:// 중 한 개를 선택하여 텍스트에 링크 될 URL을 삽입

PC 라이트형 일반 - 메인텍스트/부가정보

 

썸네일 영역

썸네일 이미지 1/2/3 및 링크

  1. 이미지 : 가로 212px, 세로 120px 이상 (비율유지), 확장자 jpg, jpeg, png, 용량 10MB 이하
  2. 텍스트 : 1~7자 내에서 등록
  3. 링크 : http://, https://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썸네일 영역에 링크 될 URL을 삽입

PC 라이트형 일반 - 썸네일

 

* 모두 UTM 링크를 삽입하여 트랙킹할 것!


모바일 썸네일형 예시

구성요소

메인이미지/메인텍스트 영역

이미지, 링크, 서브타이틀, 타이틀, 설명문구1/2, 링크

 

메인이미지

  1. 이미지 : 가로 172px, 세로 172px 이상 (비율유지), 확장자 jpg, jpeg, png, 용량 10MB이하
  2. 링크 : http://, https://, tel:, market://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이미지에 링크될 URL을 삽입

 

메인텍스트

  1. 서브타이틀 : 1~15자 내에서 등록
  2. 타이틀 : 1~14자 내에서 등록 (단, 최대 글자수 사용 시, 반드시 공백이 한 번 이상 포함되어야 함)
  3. 설명문구 1/2 : 1~17자 내에서 등록 (단, 최대 글자수 사용 시, 반드시 공백이 한 번 이상 포함되어야 함)
  4. 링크 : http://, https://, tel:, market:// 중 한 개를 선택하여 텍스트에 링크될 URL을 삽입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 메인이미지/메인텍스트

 

썸네일 영역

썸네일 3개에 대한 이미지, 텍스트, 링크

  1. 이미지 : 가로 188px, 세로 110px 이상 (비율유지) 확장자 jpg, jpeg, png, 용량 10MB이하
  2. 텍스트 : 1~7자 내에서 등록
  3. 링크 : http://, https://, tel:, market://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썸네일 영역에 링크 될 URL을 삽입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 썸네일

 

* 모두 UTM 링크를 삽입하여 트랙킹할 것!

 

PC/모바일 유형에 맞는 광고 요소를 모두 삽입하였다면 마지막으로 검토 요청에 [아니요] 선택 후 [저장 후 닫기]를 누르면 광고 소재 제작이 완료된다.

하단의 고급 옵션을 클릭하여 광고 노출 요일/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알아보기 (모바일/PC)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고급 옵션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광고 계약하기

광고그룹 목록에서 계약을 체결할 그룹의 [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새 계약 팝업 창에서 광고 예정일구매 금액을 확인한 후, [결제 후 닫기]를 클릭하여 광고 계약을 완료한다.

계약이 완료되면 검토 기간을 거쳐, 광고 예정일부터 광고 노출이 시작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