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톡톡이란?
네이버 톡톡은 별도의 친구 추가 없이, 앱 다운로드 없이 바로 1:1 대화가 가능한 네이버의 웹 기반 채팅 서비스이다.
웹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이용자가 [톡톡문의] 버튼을 누르면 PC,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바로 대화창이 열리고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톡톡 계정 적용 모습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 키워드검색, 블로그, 네이버 예약, 지도, 부동산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네이버 내 이용중인 서비스는 물론, 개인 홈페이지에도 톡톡을 붙일 수 있다.
*외부 홈페이지는 배너를 삽입하여 톡톡대화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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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메신저로 활용하기
네이버 톡톡을 비즈니스 메신저로 이용하면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간편하고 명확한 상담
상담 시작 시, 어떤 콘텐츠에서 문의가 인입됐는지 요약해서 알려준다.
유저가 무엇을 보고 찾아왔는지 설명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를 명확히 알고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네이버 노출 시너지 효과
네이버 서비스 곳곳에 톡톡 버튼을 노출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하나의 계정에 이용중인 네이버 서비스를 연결하면 유입은 많아지고 문의는 계정 한곳으로 모아지니 상담 효율이 높아진다.
*채널마다 톡톡 계정을 따로 만들어 연결하면 상담이 분산된다.
운영 관리를 고려하여 하나의 계정으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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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별 특화기능
업종별로 사진, 다른 상품문의, 상품검색, 안심전화상담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최적화된 상담관리
나의 상담 여력에 맞게 계정을 관리할 수 있다.
상담응대 시간 설정, 알림 설정, 프로필 및 멤버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응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실시간 채팅의 부담을 줄여주는 FAQ 설정/쇼핑봇 기능도 있다.
FAQ 기능으로 고객들이 자주 묻는 문답을 미리 만들거나 응대가 어려운 부재중 시간엔 BOT(봇)을 설정해 놓을 수도 있다.
*FAQ 기능은 카카오톡 채널의 스마트 채팅과 동일한 기능이다.
마케팅 메시지 발송(소식받기)
상담을 통해 고객과 만났다면, '소식 받기' 유저를 모아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고객에게 단체 메시지를 보내 마케팅할 수도 있다. (쿠폰 등의 혜택을 첨부하거나 프로모션 소식을 안내할 수 있다.)
또한, 소식받기 유저 중 성별/연령대/메시지 체크 횟수 별로 타겟을 설정하여 최적화된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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