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네이버 비즈채널 등록 - 비즈채널 관리

디깅이 2020. 11. 24.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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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시스템 계정관리의 기본, 비즈채널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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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채널이란?

웹사이트, 쇼핑몰, 전화번호, 네이버 예약 등 잠재적 고객에게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판매하기 위한 모든 채널

  • 광고 집행을 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유형에 맞는 비즈채널을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 비즈채널은 확장소재의 구성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비즈채널 등록 후 확장소재 탭에서 노출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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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채널 추가 한도

비즈채널은 계정 당 총 1,000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단, 네이버 톡톡 유형은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

 


비즈채널 추가하는 방법

비즈채널 추가는 광고시스템 상단의 [도구>비즈채널 관리]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도구>비즈채널관리 메뉴를 선택

 

좌측의 [+채널 추가]를 선택, 드롭다운 목록상자를 클릭한다.

웹사이트, 쇼핑몰, 네이버톡톡, 쇼핑브랜드스토어 등의 웹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다.

 

드롭다운 목록 상자에서 내가 등록할 페이지 유형을 선택하자

 

웹사이트 채널 추가하기

웹사이트는 PC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를 모두 포함하며, 등록 시 사이트를 대표하는 최상위 도메인 표시 URL로 등록한다.

*PC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의 URL이 다를 경우 별도의 비즈채널로 등록하여 관리한다.

 

웹사이트 등록 팝업 화면

 

  1. [채널 추가] 드롭다운 목록 상자에서 [웹사이트]를 클릭
  2. 비즈채널이름: 팝업창에서 웹사이트 이름을 입력
  3. 웹사이트의 URL 입력: URL 입력 시, 먼저 프로토콜(http:// 혹은 https://)을 선택한다.

*이미 등록된 URL은 중복으로 처리되어 등록할 수 없다. 프로토콜 구분 없이 URL이 동일하면 중복된 URL로 처리한다.

 

검토 중인 비즈채널

 

검토가 완료되어 활성화된 비즈채널 목록 ​

 

📷 웹사이트 이미지 수집 방식

  • 웹사이트 채널 정보에 노출되는 이미지는 비즈채널 등록 시 시스템이 자동으로 캡쳐하여 수집한다. (일정 주기로 업데이트)
  • 해당 이미지는 광고 더보기 영역, 쇼핑몰 키워드, 검색 결과의 미리보기 등에서 사용된다.
  • 이미지는 유저 임의로 수정할 수 없으며, 이미지 검토 전에는 '이미지가 없습니다'로 표시된다. (검토는 최대 3영업일 정도 소요된다)

 

 


비즈채널 검토

새로운 광고그룹을 생성하는 경우, 광고 그룹 검토에 앞서 해당광고그룹에 등록된 비즈채널이 먼저 검토되고 이어서 광고 소재와 키워드 검토가 진행된다. (키워드광고 예시)

  • 만약 비즈채널이 ‘검토중’ 이거나 검토를 통과하지 못해 ‘노출제한’ 상태라면 해당 광고 상품에 대한 검토는 진행되지 않는다.
  • 비즈채널 검토는 영업일 기준으로 1일 이내에 완료된다.
  • 비즈채널 등록과 검토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신규 광고 캠페인 생상 시, 광고를 집행할 URL로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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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URL을 선택할 수 있다

 

❗ 비즈채널 검토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비즈머니가 충전되어 있지 않으면 비즈채널 검토가 진행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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