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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늘리는 방법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모으기 위해서 이미 보유한 DB를 활용할 수는 없다.
브랜드 입장에서 일방적으로 친구추가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대신, 새로운 고객을 플친으로 추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모으는 방법으로는 아래 요소를 활용하면 좋다.
- 오프라인 홍보 (QR 코드 활용)
-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외부 행사가 많다면,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계정 친구를 늘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겠지만,
코로나19 등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운 요즘엔 온라인 홍보를 하는 것이 베스트이겠다.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 계정 생성부터 초기 설정까지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카카오모먼트에서 카카오계정 광고하기
카카오모먼트 접속 후 로그인 (카카오계정) > 캠페인 등록 > 광고그룹 추가 > 소재 등록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캠페인
- 광고 유형과 목표: 디스플레이 X 전환
- 광고 목표 대상: 카카오톡 채널(계정 선택)
- 일 예산: 100,000원
광고그룹
- 내 데이터 설정: 카카오 계정(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다)
- 카테고리 설정: 관심사 선택 예) 취미/레저, 여행, 자동차 등
- 데포그래픽: 성별 모두, 나이 20-50
- 입찰방식: 수동 CPA(3,000원), 일예산 80,000원
소재
- 규격에 맞는 홍보 이미지 제작
- 타이틀 입력 예) OOO 플친 오픈 EVENT!
- 이목을 끄는 홍보 문구 입력 *혜택이 있다면 혜택을 명시할것!
- 행동유도버튼: 채널추가(랜딩 URL 자동입력)
- 입찰방식: 수동 CPA(3,000원), 일예산 80,000원
- 홍보 기간의 경우, 2달 정도 진행해 본 후 광고 효율을 따지는 것이 좋다.
☝ 친구추가 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면?
혜택은 가능하다면 즉시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설정하는 편이 좋다 예) 친구 추가 시 커피 쿠폰 증정
이렇게 마케팅 모수를 모았다면, 전체메시지 발송 등으로 재방문 마케팅, 그리고 브랜딩/홍보를 열심히 잘 하면 된다!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마케팅: 전체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 클릭해서 포스팅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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