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트

코로나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글로벌 브랜드 사례 : 리볼브, EA 스포츠)

디깅이 2022. 12. 31.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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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바이러스로인해 많은 브랜드 이벤트와 같은 오프라인 활동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었습니다. 때문에 요즘 기업들은 계획된 마케팅 캠페인을 어떻게 진행하고 있을까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행하면서 온라인 활동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진행한 5월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홈족으로 생활하며 1년 전에 비해 늘어난 활동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홈카페·홈술’이 무려 49%를 차지, '영상콘텐츠 시청'(61%)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위와 같이 디지털 마케팅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어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는지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만나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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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올스 핑크진 #홈바 #홈카페

그린올스 핑크진 #홈바 #홈카페

 

400번을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를 시작으로, 카페, 바, 음식점 못지 않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홈카페, 홈술, 홈쿡 등 레시피 콘텐츠가 인기입니다. 이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 하는 그린올스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의 홍보를 진행하여, 검색 유입량을 폭발적으로 증대했습니다.

 

 

 

 

리볼브 ​#REVOLVEAROUNDTHEHOUSE

 

 

글로벌 쇼핑몰 리볼브에서는 여행 인플루언서 그룹의 실내 일상생활을 인스타그램 IGTV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12억 달러 패션 리테일러 리볼브는 라운지 웨어, 액티브 웨어 등,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내에 인플루언서들의 집안에서의 일상생활을 캠페인으로 노출했습니다. 리볼브의 선도적 실험의 성공 덕분에 다른 브랜드 들이 많이 따라했다고 하네요!

리볼브 ​#REVOLVEAROUNDTHEHOUSE

Fyre 슈즈 브랜드 #ATHOMEWITHFRYE 캠페인

Frye Company 는 유명한 인플루언서 두명과 파트너십을 맺어 패션/라이프스타일 스페이스에 #AHomeWithFrye 를 론칭해 Feeding America 조직을 지원하고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해당 캠페인과 함께 매주 슈즈 기브어웨이를 진행하면서 거리의 매장은 모두 문을 닫았지만 성공적으로 인지도와 구매율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Fyre 슈즈 브랜드 #ATHOMEWITHFRYE 캠페인

EA스포츠 #StayHomePlayTogether

EA스포츠 #StayHomePlayTogether

현재의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 모든 게임과 경기가 취소되고 있는 중에, TIME에 따르면, 트위치의 경기 조회수는 31%, 유튜브의 조회수는 15% 상승했다고 합니다. 스포츠에 대한 열정은 계속된 가운데 EA 스포츠에서는 호주 모델 Harvey Petito 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대상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피파20을 홍보하기 위해 #StayHomePlayTogether 캠페인은 덕분에 해당 해시태그에서 포스팅한지 6시간만에 3만개의 리액션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인플루언서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보다 ‘개인적’으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앞선 사례들은 현 상황에서 코로나에 대해 긍정적인 메세지를 확산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예로 활용될 수 있었습니다.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함께 공생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참신하고 긍정적인 메세지를 전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재고하는 동시에 어려운 코로나 상황을 함께 극복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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